본문 바로가기

News/Innovate

[구글전략] 액티비전 블리자드, Google과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관계 체결

금일(24일)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구글과 함께 새로운 플레이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년간의 전략적 관계를 발표했습니다.

앞으로 액티비전 블리자드 게임 호스팅 인프라에 대해 구글 Cloud를 선호 업체로 선정하고 오버워치 리그, 콜 오브 듀티, 하스스톤과 같은 인기 e스포츠 리그 및 이벤트의 생방송을 YouTube를 통해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독점 스트리밍 제공할 예정입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전 세계적으로 수억 명의 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게임 인프라를 개선하고 지연 시간이 낮은 우수한 플레이어 환경을 제공 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고 있었습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구글의 가지고 있는 매우 안정적인 글로벌 풋 프린트, 고급 데이터 분석 및 인공 지능 (AI) 기능, 오픈 소스에 대한 기여 활동 등을 활용하여  앞으로 미래 게임 혁신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를 선택하였습니다. 

 

플레이어는 낮은 대기 시간 및 패킷 손실을 최소화 한 프리미엄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디바이스에 구애 받지 않고 고화질 게임을 경험하는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구글 클라우드의 AI 도구를 활용하여 게임 내 추천 및 차별화된 게임 경험과 최적의 맞춤형 상호 작용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 주부터 YouTube는 새로 생성 된 오버워치 리그, 콜 오브 듀티, 하스스톤 채널 등을 포함하여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인기있는 e스포츠 리그 및 이벤트의 공식 생방송을 주최합니다. 첫 번째 Call of Duty League 시즌은 1 월 24 일 금요일에 시작되어 12 개의 팀이 미네소타에서 경쟁하고 오버워치 리그의 2020 시즌은 2 월 8 일에 시작되며 YouTube를 통해 모든 경기 및 각종 콘텐츠가 라이브 스트리밍 될 예정입니다.

 

구글은 사업 단위 전반에 걸쳐 게임 개발자를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훌륭한 게임을 만들고 플레이어와 연결하며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SANTA MONICA & SUNNYVALE, CA  January 24, 2020

출처: https://cloud.google.com/press-releases/2020/0124/abk-and-google-enter-relationship?hl=ko